씨앗이 튼튼한 씨튼에서 장애인들인 꿈을 함께 키워나갑니다.

홈>사업소개>장애인주간보호센터안내

장애인주간보호센터안내

장애인주간보호센터

주간보호센터에서는 타인의 도움 없이는 일상생활을 영위하기가 어려운 중증 재가 장애인을 주간 및 단시간 보호하며 장애인 가족의
상시 보호부담을 경감시켜 줌으로써 가족구성원이 안심하고 사회·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.
또한, 장애인 스스로 개별 및 집단 교육·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성취감 및 자신감을 증진시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삶
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장애인주간보호센터 사진

1999. 11. 16 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 1-1번지 직업재활센터 건축허가
2001. 5. 17 직업재활센터 착공
2001. 9. 25 법인설립인가(사회복지법인)
2001. 12. 8 직업재활센터 준공
2001. 12. 24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신고(주간보호소)
2010. 7. 현재 씨튼주간보호소 운영 중(중증재가장애인 13명 이용 중)

사업내용

주요프로그램

주간보호 프로그램
장애로 인해 항시 보호가 필요한 중증장애인들을 낮 동안 보호하여 가족구성원 이 안심하고 사회·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.
사회적응훈련(지역사회이용)프로그램
야외활동을 통하여 새로운 환경과 정보를 접함으로써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킨다. (소풍, 견학, 캠프, 요리실습, 영화관람 등)
교육 프로그램
특성에 맞는 잔존능력개발 및 기능회복에 도움을 준다. (미술, 음악, 작업활동, 학습지도, 일상생활지도, 신체활동 등)
인성교육 프로그램
생물을 기르면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사랑을 키우고, 나아가 대인관계 형성 및 인성 교육에 도움을 준다. (화분 가꾸기, 텃밭 가꾸기 등)
재활프로그램
신체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(언어치료, 미술치료, 원예치료, 요가 등)

대상자 선정기준

만 15세 이상의 장애인으로 직업생활 및 직업환경에 대한 심리적ㆍ기능력의 향상이 필요한자.